일본여행/후쿠오카

[후쿠오카][관광] 구시다 신사

루주주앙 2018. 11. 15. 18:13

안녕하세요!! 루주주앙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민속신앙인 신토(神道)의 신을 모시는 종교시설


신사로 가보겠습니다


공식적으로 집계된 일본 내 신사는 약 8만여 곳에 이르지만, 


알려지지 않은 작은 신사들까지 포함하면 30만여 곳이 족히 넘어간다고 추정이 된다네요


저도 일본 전국들 다니면서 느꼈지만 크고작은 신사들이 정~~말 많이 있구나 느꼈습니다.


제가 간곳은 후쿠오카에 있는 구시다 신사입니다




구시다 신사는 명성황우 시해 칼이 보관되어 있다고해서  거부감에 알아보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없는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구시다신사 위치입니다


제가 게스트하우스는 기가막히게 잡았네요


바로옆에 있더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편의점에서 배부터좀 채우겠습니다






패밀리마트입니다 


일본편의점 유명한거 아시죠? 걍 아무거나 고르시면됩니다


다 맛있거든요






샌드위치중 제일 유명한 타마고(계란) 샌드위치는 품절이 되어있네요


무슨 아침부터 품절인가 싶었습니다


이것들 또한 아무거나 집어서 사드시면됩니다


전부 맛잇거든요






정작 저는 히야시츄카(냉라면)를 골랐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할 자격이 없는거같네요 저는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음식사진을 또 깜빡해버렸습니다ㅠㅠ


면이 갓 뽑은것처럼 탱탱한것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배도 채웠겠다 구시다 신사로 출발해보겠습니다






구시다신사 입구입니다.


신사 입구에 있는 도리이가 절 반겨줍니다


신사는 관광지 개념이 아니라서 입장료가 당연히 없습니다





저는 신사에대한 개념이 없어서


불상인줄 알았습니다.


정~~말 크더군요







반대편에도 하나 더 있습니다.


사실 요것들은 불상(?)이 아니고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의 축제에 사용되는 가마라고 하네요!!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는 700년 이상 이어져 온 쿠시다 신사의 봉납제사로 매년 7월 1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됩니다


후쿠오카의 3대 축제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사진입니다


제가 직접 보지못해서 후쿠오카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많은사람들이 위의 가마를 메고 달리기시합(?)을 한다고 하네요 


한번 보고싶습니다





앞서 말했던 이유로 저도 한국인이라 무슨건물인지, 어떤의미가있는지 알아보지 않아서


사진마다 설명이 없는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전통 문화보존을 매우 잘한나라임은 틀림이 없어서 부러우면서 감탄했습니다





























도리이 들이 쭈우욱 있길래 신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시다 신사입니다




이상으로 구시다 신사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